초성해독기, 초성 해석 사이트 2가지 사용 방법 총정리

초성 해석 사이트 사용하는 방법 썸네일

오늘은 초성해독기, 초성 해석 사이트 2가지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에는 채팅이나 댓글을 달 때 혹은 문자를 보낼 때 간단하고 빠르게 보내기 위해 초성으로만 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쉽게 해석이 가능하겠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의 경우 해석하기 난해하여 의도를 파악하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저 또한 그런 경험을 많이 해본 바 있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초성 해석기를 이용하곤 합니다. 초성해석기는 자음만으로 이루어져 있는 단어를 제대로 된 문장이나 단어로 해석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하게 사이트에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어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죠. 오늘은 이러한 초성 해석 사이트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ILAB 초성 해석 사이트 사용하는 방법

먼저 ILAB 초성 해석 사이트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여 주세요.

ILAB – 초성체 해석기 (bab2min.pe.kr)

ILAB 초성 해석 사이트 홈 화면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처럼 중앙에 문자를 적어 넣은 수 있는 칸이 있습니다. 해당 칸에 해석하고 싶으신 자음 초성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ILAB 초성 해석 사이트 검색어 입력

내용을 전부 적어 넣으신 후 우측 하단의 해석 버튼을 누르시면 해석 결과를 하단에 목록으로 표시해줍니다.

ILAB 초성 해석 사이트 사용하는 방법

위처럼 입력된 초성을 가지고 있는 단어나 문장결과를 표시해줍니다. 설정을 변경하여 구어체 혹은 문어체 검색결과를 표시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하단에 표시되는 검색 목록의 “후보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입력된 초성에 해당하는 검색결과를 더 보여줍니다.

이 초성 해석기는 문장 초성 번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사람이 직접 결과값을 찾아 표시해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확도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자음 초성 해석 사이트 사용하는 방법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자음 퀴즈 사이트인 자음입니다. 이 자음 사이트는 사이트 사용자가 직접 초성의 답을 추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조금 더 실생활에 가까운 결과들을 보여준다는 장점이 있죠. 단점은 문장 번역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봅시다.

먼저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자음퀴즈, 초성퀴즈 족보 – Jaum.kr 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자음 초성 햇ㄱ 사이트 접속 화면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상단에 검색창이 한 줄 있습니다. 해당 칸에 검색하고 싶은 초성을 적어 넣은 뒤 우측의 검색 버튼을 통해 검색하시면 됩니다.

자음 초성 해석 사이트 사용하는 모습
자음 초성 해석 사이트가 보여주는 다양한 결과들

위처럼 사용자가 직접 등록한 검색 결과들과 사전에 저장되어 있는 검색결과를 같이 보여줍니다.

또 노래나 영화, 책, 애니메이션 등등 다양한 장르의 검색 결과들도 동시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결과를 찾아보기 수월합니다.

ㅅㅌㅋㄹㅍㅌ 자음 초성 해석 사이트 검색 결과
자음 초성 해석 사이트 결과 표시 창

이외에도 자신이 초성 검색 결과를 추가할 수도 있기 때문에 자신이 알고 있는 초성 결과가 등록되어 있지 않으실 경우 추가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초성해석기, 초성 해석 사이트의 사용 방법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사이트를 이용해 쉽게 사용 가능하니 들어본 적 없는 초성에 난해할 때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이쯤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글 읽기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