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베트남]5박6일의 베트남 여행기[2] – 깟바섬 로컬 투어, 카약타기, 하롱베이 구경하기

깟바섬 로컬 투어 메인 이미지
깟바섬 로컬 투어 메인 이미지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하이퐁에서 깟바섬까지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호텔에서 신청했던 깟바섬 로컬 투어를 직접 다녀온 생생한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카약 체험부터 하롱베이 구경까지, 알찼던 투어 일정을 지금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호텔에서의 아침 식사와 준비

호텔 조식으로 제공되는 과일들
호텔에 준비된 신선한 바나나와 수박

로컬 투어 버스가 오전 8시에 호텔 앞으로 오기로 되어 있어, 7시 30분쯤 내려와 조식을 먹었습니다. 1층 식당은 아담한 편이었지만, 소파 옆에는 투숙객들이 자유롭게 가져다 먹을 수 있도록 바나나와 수박 같은 과일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호텔 조식 메뉴판
식사 메뉴판
음료 메뉴판
차와 커피 메뉴판

조식 메뉴는 주로 식빵과 팬케이크 종류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음료는 블랙커피, 밀크커피, 생강차, 홍차 등 총 4가지 중에서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베트남식 밀크커피
달콤한 맛이 강했던 베트남 밀크커피

주문한 밀크커피가 나왔는데, 평소 단것을 아주 좋아하지 않는 저에게는 조금 과하게 달게 느껴졌습니다. 단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입맛에 잘 맞으실 것 같네요.

본격적인 깟바섬 로컬 투어 시작

식사를 마치고 잠시 기다리니 투어 버스가 도착했습니다. 버스를 타고 선착장으로 이동했는데, 비수기라 그런지 버스 내부가 아주 붐비지는 않았습니다.

깟바섬 선착장 전경
흐린 날씨의 깟바섬 선착장
로컬 투어 티켓
투어 티켓과 네임태그

선착장에 도착하면 가이드가 위 사진과 같은 투어 티켓과 목에 거는 네임태그를 나누어 줍니다. 잃어버리지 않게 잘 챙겨야 합니다.

투어 보트 외관
우리가 탑승한 투어 보트
보트 내부 식당
식탁이 마련된 보트 1층 내부

우리가 이용한 배는 2층 구조였습니다. 1층에는 식사가 가능한 6개의 테이블이 있었고, 2층에는 바다를 감상하며 쉴 수 있는 선베드가 놓여 있었습니다.

투어 일정 및 구명조끼 안내
배 안에 비치된 투어 일정표와 안전 수칙

당시 깟바섬 여행객의 대다수는 서양인이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로 인해 분위기가 조금 묘하긴 했지만, 투어 자체의 설렘을 망치지 않으려 노력했습니다.

하롱베이 주변 섬 풍경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섬들
하롱베이 섬 근접 사진
해수에 침식된 섬의 하단부

배를 타고 이동하다 보면 신비로운 섬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 지역 섬들은 대부분 석회암으로 되어 있어 바닷물에 침식된 독특한 모양을 띠고 있습니다. 섬 아래쪽이 움푹 들어간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수상 가옥 전경
바다 위에 떠 있는 수상 가옥

약 1시간 정도 이동 후, 수상 가옥 같은 베이스캠프에 도착하여 카약 체험을 준비했습니다.

카약 체험과 선상 중식

카약 승선장
카약을 타기 위해 대기하는 곳

신발이 젖을 수 있다고 해서 벗고 탔지만, 실제로 타보니 물이 거의 튀지 않아 신발을 신고 타도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약 1시간 30분 동안 자유롭게 노를 저으며 섬 사이사이를 탐험할 수 있었습니다.

카약에서 본 풍경
카약을 타고 본 아름다운 섬
카약으로 통과하는 동굴
신비로운 해식 동굴 통과
카약 동굴 내부
직접 노를 저어 지나온 동굴

카약 체험을 마친 후에는 배로 돌아와 점심 식사를 했습니다. 메뉴는 감자 조림, 두부 볶음, 스크램블 에그, 삶은 조개, 스프링 롤 등으로 다양하게 준비되었습니다. 다행히 고수가 많이 들어가지 않아 편하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선상 점심 식사 메뉴
다양하게 제공된 베트남 현지식 중식

원숭이 섬 방문

원숭이 섬 모래사장
원숭이 섬의 탁 트인 해변

점심 식사 후에는 원숭이 섬(Monkey Island)으로 이동했습니다. 이곳에서는 해변에서 원숭이들을 구경하거나 약 20분 정도 가파른 바위산을 등반하여 정상의 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먹이를 먹는 원숭이
관광객이 주는 땅콩을 먹는 원숭이
나무 위 원숭이
나무 위에서 휴식을 취하는 원숭이
원숭이 섬 바위산
등반로 주변의 날카로운 바위들
섬 정상에서 본 전경
정상 부근에서 바라본 아름다운 하롱베이 전경

원래는 해수욕 일정도 포함되어 있었지만, 날씨가 좋지 않고 수영복도 준비하지 않아 오후 3시경 일찍 섬으로 돌아왔습니다.

깟바섬 맛집 Quan Cat Ba에서 저녁 식사

저녁에는 해산물로 유명한 ‘Quan Cat Ba’ 식당을 찾았습니다. 시내 중심가에 위치해 있어 찾기 쉬우며, 신선한 해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새우와 투구게 요리
토마토 갈릭 새우와 투구게 요리
베트남식 볶음밥
해산물 볶음밥

저희는 해산물 볶음밥, 토마토 갈릭 새우, 그리고 갈릭 버터 투구게를 주문했습니다. 이렇게 푸짐하게 먹고도 한화로 약 20,000원이 넘지 않는 놀라운 가성비를 보여주었습니다.

갈릭 버터 투구게 요리
강력 추천하는 갈릭 버터 투구게

특히 갈릭 버터 투구게는 버터의 고소함과 마늘의 풍미가 어우러져 정말 맛있었습니다. 방문하신다면 꼭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Quan Cat Ba 식당 외관
식사를 마친 후 찍은 식당 전경
깟바섬 야경
깟바섬 시내의 밤 풍경

이렇게 깟바섬에서의 알찬 투어와 맛있는 식사까지 모두 마쳤습니다. 비록 날씨와 시기적인 상황 때문에 100% 즐기지는 못했지만, 친절한 한국인 여행객들을 만나고 멋진 자연경관을 본 것만으로도 충분히 가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또 다른 베트남 여행기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 읽기


이 글의 저작권은 전적으로 작성자인 P_Emblem에게 있으며 허락 없는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