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부대찌게 곱창전골 맛집 금오식당, 수요미식회에 나온 의정부 맛집

수요미식회 의정부 금오식당 메인 이미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요미식회에 소개되었던 의정부 부대찌개 맛집, ‘금오식당’에 방문한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태풍이 불어 바람이 매우 강했던 날이었지만, 맛집을 향한 열정으로 그 바람을 뚫고 다녀왔습니다.

지금부터 금오식당의 위치와 메뉴, 그리고 실제 맛은 어땠는지 상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금오식당 위치 및 찾아가는 방법

가장 먼저 금오식당의 위치를 알려드립니다. 지하철 1호선 회룡역에서 의정부 경전철로 환승하신 후, 경기도청 북부청사역에서 하차하여 도보로 약 10분 정도 이동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금오식당 외부 간판

식당 앞에 도착하면 수요미식회와 생생정보에 출연했다는 커다란 간판이 눈에 들어옵니다. 부대찌개 외에도 돈가스, 막국수, 곱창전골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금오식당 건물 외관

식당은 건물 2층 전체를 사용하고 있어 규모가 상당히 큽니다. 1층은 주차장으로 활용되고 있어 자차 이용 시에도 편리할 것 같습니다. 밖에서 보는 것만큼 내부도 굉장히 넓고 쾌적할 것으로 기대되네요.

금오식당 내부 모습

식당 내부 전경 1
식당 내부 전경 2

내부에 들어서면 양쪽으로 분리된 넓은 공간이 나타납니다. 방문 당시 태풍 때문인지 손님이 많지는 않았지만, 좌석 수가 워낙 많아 피크 타임에도 여유롭게 식사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금오식당 메뉴판

창문 위쪽에는 상세한 메뉴판이 붙어 있습니다. 부대찌개와 곱창전골을 메인으로 하며, 각종 사리를 취향에 따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이번에 곱창전골(소)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곱창전골 시식 후기

밑반찬과 곱창전골 차림

밑반찬으로는 김치, 콩나물무침, 어묵볶음, 동치미가 제공됩니다. 특히 어묵볶음은 카레 가루를 넣고 볶았는지 은은한 카레 향이 나서 아주 별미였습니다. 동치미 역시 시원하고 새콤하여 입가심하기에 좋았습니다.

보글보글 끓는 곱창전골

곱창전골에는 떡, 부추, 깻잎, 콩나물, 팽이버섯 등 풍성한 재료가 들어갑니다. 부대찌개 전문점이라 그런지 국물 베이스는 부대찌개와 비슷하지만, 좀 더 맑고 깔끔한 느낌이 강했습니다. 일반적인 부대찌개의 짭짤한 맛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더군요.

곱이 꽉 찬 곱창 상세 사진

가장 중요한 곱창은 속이 곱으로 가득 차 있어 매우 고소했습니다. 잡내도 거의 나지 않아 깔끔했으며, 부추와 함께 곁들여 먹으니 궁합이 아주 좋았습니다.

라면 사리 및 볶음밥 추가

라면 사리를 추가한 곱창전골

건더기를 어느 정도 먹은 후 라면 사리를 추가했습니다. 사리를 넣을 때 육수를 넉넉히 더 부어주셔서 짜지 않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국물이 졸아들수록 감칠맛이 깊어져 마지막까지 맛있게 먹었습니다.

마무리 볶음밥

마지막은 역시 볶음밥으로 마무리했습니다. 김치 양이 조금 적어 간이 약간 밋밋하게 느껴지기도 했지만,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성인 두 명이서 전골(소)에 라면 사리 1개, 볶음밥 1인분을 먹으니 양이 딱 적당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수요미식회 맛집인 의정부 금오식당 방문 후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곱창전골 자체로도 훌륭하지만, 부대찌개에 곱창 사리를 추가해서 드시는 분들도 많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의정부에서 깔끔한 국물 요리를 찾으신다면 한 번쯤 들러보시길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 읽기

이 글의 저작권은 전적으로 작성자인 P_Emblem에게 있으며 허락 없는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위로 스크롤